미래를 준비하는 광주세광학교 교육과 재활을 위하여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

교육과정

  • Home
  • 교육마당
  • 교육과정
  • 본 사이트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 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집주소, 혈액형, 직업 등의 게시나 등록을 금지합니다.

2019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교과 영역 교과(군) 과목 기준 단위 운영 1학년 2학년 3학년 무학 년제 계절 이수 단위 필수
이수
단위
단위 SW공통과정 SW 임베디드 SW 임베디드 학기 SW 임베 합계
SW 임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국어 국어 5 4 4 2 2                   4 4    
  문학 5 4 4     2 2 2 2           4 4 32 24
기초   수학 5 6 6 3 3                   6 6    
  수학 미적분 5 3 3     3   3             3 3    
    확률과 통계 5 3 3       3   3           3 3    
    영어 5 6 6 3 3                   6 6    
  영어 영어Ⅰ 5 4 4     2 2 2 2           4 4 6 6
    실용 영어 5 2 2             1 1 1 1   2 2    
  한국사 한국사 5 6 6     3 3 3 3           6 6    
탐구 사회 통합사회 5 4 4 2 2                   4 4 10 12
과학 물리학Ⅰ 5 6 6 3 3                   6 6
  체육 운동과 건강 5 2 2 1 1                   2 2 8 8
체육 ㆍ 예술 체육 5 4 4     2 2 2 2           4 4
  체육 5 2 2             1 1 1 1   2 2
  예술 미술 5 2 2     1 1 1 1           2 2 6 6
  음악 5 4 4 2 2                   4 4
생활 기술ㆍ가정 기업과 경영 5 4 4 2 2                   4 4   10
/ 제2외국어/ 성공적인 직업생활 5 4 4     2 2 2 2           4 4
한문/교양 12
교양    
  중국어Ⅰ/일본어Ⅰ 5 4 4             2 2 2 2   4 4
보통교과 합계(66단위 이상) 74 74 18 18 15 15 15 15 4 4 4 4   74 74 74 66
    창업 일반 이론 2~ 4 4             2 2 2 2   4 4    
  기초 컴퓨터 구조 이론 2~ 3 3 3                     3 3 16  
과목 전기·전자 기초 이론 2~ 6 6 3 3                   6 6
    자료 구조 실습(분반) 2~ 3 3     3   3             3 3    
  C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6 6 6                     6 6  
    운영체제 이론 2~ 3 3   3                   3 3    
  고시 자바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6 6   6                   6 6    
소프트웨어공학 이론 2~ 3 3     3   3             3 3
     
앱프로그래밍 실습 2~ 6         6               6  
  기초    
리눅스프로그래밍 실습 2~   6           6             6
전문 교과 과목   86
C++ 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6       6                 6  
C#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6         6               6  
    90  
마이크로 프로세서 실습(분반) 2~   12         6 6             12
  실무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3 3       3   3           3 3    
  과목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실습 2~ 3 3     3   3             3 3    
    인공지능프로그래밍 실습 2~ 12 12             6 6 6 6   12 12    
  고시 데이터베이스실무 실습 2~ 12               6 6       12      
웹프로그래밍실무 실습 2~ 12             6 6       12
  소프트웨어공학실무 실습 2~ 12             6 6       12
  실무        
디바이스드라이버 실습 2~   12                 6 6     12
  과목        
IOT 실무프로그래밍 실습 2~ 12                 6 6   12
    ARM프로그래밍 실습 2~   12                 6 6     12    
계절 학기 고시외 공업수학 이론 3 3 3                     3          
기초 파이썬프로그래밍 실습 3 3 3                     3
기초과목
전기설비 이론 3 3 3                     3
전문 교과 합계(86단위 이상) 106 106 12 12 15 15 15 15 26 26 26 26 9 106 106 106 86
교과 이수 단위 총계 180 180 30 30 30 30 30 30 30 30 30 30 9 180
창의 자율 활동 24 156 156 26 26 26 26 26 26 26 26 26 26    
동아리 활동 102 102 17 17 17 17 17 17 17 17 17 17
단위  
체험 봉사 활동 (408 48 48 8 8 8 8 8 8 8 8 8 8
활동 시간)  
진로 활동 102 102 17 17 17 17 17 17 17 17 17 17
창체 단위수 소계 24 24 4 4 4 4 4 4 4 4 4 4   24 24
학기별 총 이수 단위 34 34 34 34 34 34 34 34 34 34    
학기당 과목 수(예체능, 교양, 실습 등 제외) 7 7 5 4 5 4 2 2 2 2  
학년별 총 이수 단위 68 68 68 68 68   204

2018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교과 영역 교과(군) 과목 기준 단위 운영 단위 1학년 2학년 3학년
SW공통과정 SW 임베 SW 임베 SW 임베 SW 임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기초 국어 국어 5 4 2 2                
문학 5 4     2 2 2 2        
수학 수학 5 6 3 3                
확률과 통계 5 6     3 3 3 3        
영어 영어 5 6 3 3                
영어Ⅰ 5 4     2 2 2 2        
영어회화 5 2             1 1 1 1
한국사 한국사 5 6     3 3 3 3        
탐구 사회 통합사회 5 4 2 2                
과학 통합과학 5 6 3 3                
체육ㆍ예술 체육 운동과 건강 5 2 1 1                
스포츠 생활 5 4     2 2 2 2        
체육 탐구 5 2             1 1 1 1
예술 미술창작 5 2     1 1 1 1        
음악 5 4 2 2                
생활ㆍ교양 기술ㆍ가정/ 제2외국어/ 한문/교양 기업과 경영 5 6 2 2 1 1 1 1        
중국어Ⅰ/일본어Ⅰ 5 4             2 2 2 2
보통교과 합계(66단위 이상) 72 18 18 14 14 14 14 4 4 4 4
전문 교과 기초과목 창업일반 이론 2~ 6             3 3 3 3
컴퓨터구조 이론 2~ 3 3                  
전기전자기초 이론 2~ 6 3 3                
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9 6 3                
자료구조 실습 2~ 6     6 6            
고시외과목 운영체제 이론 2~ 3   3                
웹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3   3                
소프트웨어구조 이론 2~ 3         3 3        
데이터베이스 실습 2~ 4     4 4            
네트워크프로그래밍 실습 2~ 6         6 6        
앱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4         4          
프로그래밍 실무 실습(분반) 2~ 9     6   3          
컴퓨터보안 실습 2~ 10             5   5  
데이터베이스실무 실습(분반) 2~ 12             6   6  
웹프로그래밍실무 실습(분반) 2~ 12             6   6  
소프트웨어공학실무 실습(분반) 2~ 12             6   6  
리눅스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4           4        
마이크로프로세서 실습(분반) 2~ 9       6   3        
  실시간운영체제 실습(분반) 2~ 10               5   5
  디바이스드라이버 실습(분반) 2~ 12               6   6
  인공지능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12               6   6
  IOT 실무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12               6   6
  108 12 12 16 16 16 16 26 26 26 26
교과 이수 단위 총계 180 30 30 30 30 30 30 30 30 30 30
창의적 체험 활동 자율 활동 24 단위 (408 시간) 6 1 1 1 1 1 1 1 1 1 1
동아리 활동 6 1 1 1 1 1 1 1 1 1 1
봉사 활동 6 1 1 1 1 1 1 1 1 1 1
진로 활동 6 1 1 1 1 1 1 1 1 1 1
학기별 총 이수 단위 34 34 34 34 34 34 34 34 34 34
학기당 과목 수(예체능,교양 등 제외) 7 7 5 4 5 4 2 2 2 2
학년별 총 이수 단위 68 68 68 68 68

2017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교과 영역 교과(군) 과목 기준 단위 운영단위 1학년 2학년 3학년
소프트웨어공통과정 SW 임베 SW 임베 SW 임베 SW 임베
SW 임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기초 국어 국어Ⅰ 5 4 2 2                
문학Ⅰ 5 4     2 2 2 2        
수학 수학Ⅰ 5 3 3                  
수학Ⅱ 5 3   3                
확률과 통계 5 6     3 3 3 3        
영어 영어Ⅰ 5 4 2 2                
실용영어회화 5 6     3 3 3 3        
탐구 사회 사회 5 4 2 2                
한국사 5 6     3 3 3 3        
과학 물리Ⅰ 5 6 3 3                
체육ㆍ예술 체육 스포츠과학 5 2 1 1                
운동과건강생활 5 4     2 2 2 2        
스포츠문화 5 4             2 2 2 2
예술 미술창작 5 2     1 1 1 1        
음악과생활 5 4 2 2                
생활ㆍ교양 기술ㆍ가정/ 제2외국어/ 한문/교양 기업과 경영 5 6 3 3                
중국어Ⅰ/일본어Ⅰ 5 4             2 2 2 2
보통교과 합계(65단위 이상) 72 18 18 14 14 14 14 4 4 4 4
전문 교과 학과공통 창업일반 이론 2~ 6             3 3 3 3
컴퓨터구조 이론 2~ 3 3                  
운영체제 이론 2~ 3   3                
프로그래밍C 실습 2~ 6 3 3                
임베디드 시스템 실습 2~ 6 3 3                
웹프로그래밍 실습 2~ 3 3                  
JAVA 실습 2~ 3   3                
소프트웨어공학 이론 2~ 3     3 3            
자료구조알고리즘 실습 2~ 3     3 3            
학과선택 네트워크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4 4         4 4        
데이터베이스 실습(분반) 2~ 6 4       4 6          
프로그래밍실무 실습(분반) 2~ 12       6   6          
앱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4     4              
컴퓨터보안 실습 2~ 10             5   5  
데이터베이스실무 실습(분반) 2~ 12             6   6  
웹프로그래밍실무 실습(분반) 2~ 12             6   6  
소프트웨어공학실무 실습(분반) 2~ 12             6   6  
마이크로프로세서 실습(분반) 2~   12       6   6        
리눅스시스템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6           6        
실시간운영체제 실습(분반) 2~ 10               5   5
디바이스드라이버 실습(분반) 2~ 12               6   6
ARM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12               6   6
IOT실무프로그래밍 실습(분반) 2~ 12               6   6
전문 교과 합계(86단위 이상) 108 108 12 12 16 16 16 16 26 26 26 26
교과 이수 단위 총계 180 180 30 30 30 30 30 30 30 30 30 30
창의적 체험 활동 자율 활동 24 단위 (408 시간) 6   1 1 1 1 1 1 1 1 1 1
동아리 활동 6   1 1 1 1 1 1 1 1 1 1
봉사 활동 6   1 1 1 1 1 1 1 1 1 1
진로 활동 6   1 1 1 1 1 1 1 1 1 1
학기별 총 이수 단위   34 34 34 34 34 34 34 34 34 34
학기당 과목 수(예체능,교양 등 제외)   7 7 5 5 4 4 2 2 2 2
학년별 총 이수 단위   68 68 68 68 68

2017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SW개발과

교과영역 교과(군) 과목 기준단위 운영단위 1학년 2학년 3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기초 국어 국어 5 4 2 2        
문학Ⅰ 5 4     2 2    
수학 수학Ⅰ 5 3 3          
수학Ⅱ 5 3   3        
확률과 통계 5 3     3  3    
영어 영어Ⅰ 5 4 2 2        
실용영어회화 5 6     3 3    
탐구 사회 사회 5 4 2 2        
한국사 5 6     3 3    
과학 물리Ⅰ 5 6 3 3        
체육ㆍ예술 체육 스포츠과학 5 2 1 1        
운동과 건강생활 5 4     2 2    
스포츠문화 5 4         2 2
예술 미술창작 5 2     1 1    
음악과생활 5 4 2 2        
생활ㆍ교양 기술ㆍ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기업과 경영 5 6 3 3        
중국어Ⅰ/일본어Ⅰ 5 4         2 2
보통교과 합계(65단위 이상) 72 18 18 14 14 4 4
전문교과 학과공통 창업일반 이론 2~ 6         3 3
컴퓨터구조 이론 2~ 3 3          
운영체제 이론 2~ 3   3        
프로그래밍C 실습 2~ 6 3 3        
임베디드시스템 실습 2~ 6 3 3        
웹프로그래밍 실습 2~ 3 3          
JAVA 실습 2~ 3   3        
소프트웨어공학 이론 2~ 3     3      
자료구조 알고리즘 실습 2~ 3     3      
학과선택 프로그래밍실무 실습 2~ 12     6 6    
데이터베이스 실습 2~ 6       6    
앱프로그래밍 실습 2~ 4     4      
네트워크프로그래밍 실습 2~ 4       4    
컴퓨터보안 실습 2~ 10         5 5
데이터베이스실무 실습 2~ 12         6 6
웹프로그래밍실무 실습 2~           6 6
소프트웨어공학실무 실습 2~ 16         6 6
 전문 교과 합계(86단위 이상) 108 12 12 16 16 26 26
교과 이수 단위 총계 180 30 30 30 30 30 30
창의적체험활동 자율 활동 24단위(408시간) 6 1 1 1 1 1 1
동아리 활동 6 1 1 1 1 1 1
봉사 활동 6 1 1 1 1 1 1
진로 활동 6 1 1 1 1 1 1
학기별 총 이수 단위 34 34 34 34 34 34
학기당 과목 수(예체능,교양 등 제외) 7 7 5 4 2 2
학년별 총 이수 단위 68 68 68

2017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임베디드SW과

교과영역 교과(군) 과목 기준단위 운영단위 1학년 2학년 3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기초 국어 국어Ⅰ 5 4 2 2        
문학Ⅰ 5 4     2 2    
수학 수학Ⅰ 5 3 3          
수학Ⅱ 5 3   3         
확률과 통계 5 3     3  3    
영어 영어Ⅰ 5 4 2 2        
실용영어회화 5 6     3 3    
탐구 사회 사회 5 4 2 2        
한국사 5 6     3 3    
과학 물리Ⅰ 5 6 3 3        
체육ㆍ예술 체육 스포츠과학 5 2 1 1        
운동과 건강생활 5 4     2 2    
스포츠문화 5 4         2 2
예술 미술창작 5 2     1 1    
음악과생활 5 4 2 2        
생활ㆍ교양 기술ㆍ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기업과 경영 5 6 3 3        
중국어Ⅰ/일본어Ⅰ 5 4         2 2
보통교과 합계(65단위 이상) 72 18 18 14 14 4 4
전문교과 학과공통 창업일반 이론 2~ 6         3 3
컴퓨터구조 이론 2~ 3 3          
운영체제 이론 2~ 3   3        
프로그래밍C 실습 2~ 6 3 3        
임베디드 시스템 실습 2~ 6 3 3        
웹프로그래밍 실습 2~ 3 3          
JAVA 실습 2~ 3   3        
소프트웨어공학 이론 2~ 3     3      
자료구조 알고리즘 실습 2~ 3     3      
학과선택 마이크로프로세서 실습 2~ 12     6 6    
리눅스시스템프로그래밍 실습 2~ 6       6    
데이터베이스 실습 2~ 4     4      
네트워크프로그래밍 실습 2~ 4       4    
실시간운영체제 실습 2~ 10         5 5
디바이스드라이버 실습 2~ 12         6 6
ARM프로그래밍 실습 2~ 12         6 6
IOT실무프로그래밍 실습 2~ 12         6 6
전문 교과 합계(86단위 이상) 108 12 12 16 16 26 26
교과 이수 단위 총계 180 30 30 30 30 30 30
창의적체험활동 자율 활동 24단위(408시간) 6 1 1 1 1 1 1
동아리 활동 6 1 1 1 1 1 1
봉사 활동 6 1 1 1 1 1 1
진로 활동 6 1 1 1 1 1 1
학기별 총 이수 단위 34 34 34 34 34 34
학기당 과목 수(예체능,교양 등 제외) 7 7 5 4 2 2
학년별 총 이수 단위 68 68 68
연번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파일
3 2019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운영자 2019/05/07 121 2019학년도입학생교육과정.pdf 다운로드
2 2018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운영자 2019/05/07 115 2018학년도입학생교육과정편성표.pdf 다운로드
1 2017학년도입학생교육과정 운영자 2017/10/11 488 2017학년도입학생교육과정.pdf 다운로드

맨처음이전 5페이지1다음 5페이지마지막